This page was saved using WebZIP 7.0.2.1028 on 10/13/14 3:32:05.
Address: http://www.unionsteel.co.kr/ko/careers/dk_unionsteel01/interview01-4.do
Title: 본사 | 직무인터뷰 | DK UNION STEEL人 | 유니온스틸  •  Size: 84800


DK 유니온스틸人

DK 유니온스틸人

UNION STEEL’S

UNION STEEL’S

DK UNIONSTEEL人

DK UNIONSTEEL人

유니온스틸人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해드립니다.

유니온스틸人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해드립니다.

직무 인터뷰

김태운 대리 사진

디자인팀

디자인팀

김태운 대리 - 2008년 입사

김태운 대리 2008년 입사

본인의 팀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디자인팀에서는 유니온스틸의 다양한 제품군들 중에서 컬러/프린트강판의 개발 및 홍보관련 디자인 지원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저는 그 중에서 건자재용 컬러/프린트강판 브랜드인 Luxteel의 제품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Luxteel제품군은 국/내외 건축 내/외장재, 지붕재, 방화도어 등의 용도로 사용 되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용도에 맞추어 Luxteel에 입혀질 다양한 컬러와 패턴들을 디자인하고, 제품화하는 과정까지를 관리하는 것이 주업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세부 업무내용으로는 각 용도별 제품의 트랜드 조사, 컬러/패턴 디자인, Sample제작, 생산 Test, 초품 생산 관리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신규 개발제품의 판촉활동 지원을 위한 홍보물 디자인 및 각종 이미지 자료 제작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2010년 신축된 그룹사옥 페럼타워에는 다양 종류와 많은 양의 Luxteel이 내/외장재로 사용 되었습니다. Luxteel 컬러/패턴 개발을 담당하고 있었으며 공사 진행사항을 확인하기 위하여 수개월 동안 주 1회 현장 방문을 하였습니다. 추운 겨울 외벽없이 콘크리트 마감과 난간설치만 되어있는 28층 고층빌딩을 사방에 구멍이 뚫려있는 공사용 리프트를 타고 꼭대기까지 올라간 후, 마찬가지로 벽체 없이 골조와 난간으로만 되어있는 비상계단을 28층에서부터 칼바람을 맞아가며 한층 한층 걸어 내려와 현장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고층빌딩 공사현장의 추위와 아찔함들이 아직까지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완공 이후, 페럼타워는 2010 코리아 인테리어디자인 어워즈 명가명인상, 2011 건축문화대상 우수상, 서울시 건축상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이를 견학하기 위하여 수많은 건축가들과 설계사들이 페럼타워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때마다 방문객들에게 Luxteel 제품설명 및 적용부를 설명해 주는 역할을 하였고, 당시 제품개발 담당자로서의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취업 희망자들에게 한마디?
디자인 전공자들에게 제가 다니는 회사를 이야기를 하게 되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철강회사에서 디자인이 왜 필요해?', '철강회사에서 어떤 디자인을 합니까?'라는 질문들을 하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저는 자부심을 갖고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냉장고, TV, 세탁기 등 가전제품 Out-case로 전세계의 가전社 들이 우리 회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건축물들에 들어가는 금속 내/외장, 지붕, 도어들에 우리회사 컬러/프린트 강판들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러한 회사에서 패턴 및 컬러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에게 최고의 성취란, 본인의 디자인이 상품화 되는 것, 또 그것이 널리 사용되고 알려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디자이너로서의 성취, Global No.1 Color Coating Company 유니온스틸에서 이룰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가기


STEEL IN LIFE